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간편조리

겨울철 얼큰한 경상도 소고기 무국(빨간소고기국밥)

by 노초파 2022. 12. 19.

요즘 처럼 기온이  뚝 떨어지고 찬바람이 무섭게 부는 겨울날씨에는 뭐니뭐니 해도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게 마련인데요.
저는 여러가지  국물요리 중에서도 소고기무국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냥 맑은 국물의 소고기무국도 좋지만 제가 어릴적 부터 먹던 소고기무국은 얼큰하고 빨간 소고기무국 되겠습니다.

경상도 김해 출신인 어머니께서 소고기 양지살과 알맞게 썰어둔 무를 냄비에 붓고 참기름과 고춧가루 넣어 달달 볶다가 한소끔 끓여낸후 머리를 따낸 콩나물과 대파 넣어 한번더 푹 끓여 그릇에 내주시던 그맛을 지금도 잊을수가 없습니다.

 

 직접 요리할 실력은 안되어 즉석국 찾아 해맨 시절  

시중에 판매되는 소고기무국의 종류는 엄청납니다.

이름도 거의 유사해서 소고기무국,소고기국밥,소고기육개장,얼큰소고기국 등 제조사에 따라 이름처럼 맛은 물론이거니와 내용물(구성)도 조금씩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빨간국물만 집중적으로 구매해서 여러가지 먹어보았지만 어릴적 먹던 그맛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찾기란 쉽지가 않았지요.

누가 먹어보았더니 이건 정말 경상도식 무국이라고 추천하여 먹어보아도 제 입맛이 까다로운 것인지 한번 먹어보고 다시 찾는 일은 없는 경우가 대부분 이었습니다.

제가 찾는 빨간 국물의 소고기무국을 경상도식 이라고 부르는 것도 이런 과정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구매해본 소고기국밥류의 즉석국  

CJ와 동원,아워홈의 경우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맵지않고 빨갛지 않은 소고기무국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빨간국물이라고 해서 최근에 구매하여 먹어본 3가지의 간단 후기는 이렇습니다.

오뚜기 안동식 쇠고기국밥
-빨간국물에 소고기,무와 콩나물 대파의 구성,그리고 얼갈이배추 시래기(우거지)
많이 매운맛은 아니며 칼칼하고 개운한 맛,레토르트 상품임을 감안하면 건더기도 풍성한편

마켓컬리 경상도식 얼큰 소고기무국
-역시 얼큰한 고추가루 국물의 소고기무국,소고기와 무,콩나물,대파에 느타리버섯 추가
간이 세지 않음,얼큰하지 않음.얼큰보다는 시원한맛,소고기는 많은편,콩나물과 무는 다소 부족

담꾹의 얼큰소고기국 밀키트
-매운 국물의 소고기국,소고기와 무,배추 시래기(우거지)
매운맛이 강하고 간이 센편,소고기가 두텁고 배추 시래기가 많고 다소 질긴 식감, 자작한 국물의 감자탕 느낌이 강함

 

 

 그러던 중 발견한 편리한끼 소고기국밥  

국물양은 넉넉하지만 정말 솔직하게 가감없이 말씀드리면 내용물이 다소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내용물은 또 차돌 양지고기에 비해 무의 양이 좀 많은 편이며 싱겁고 맵지 않게 드시는 분은 짜고 조금 맵게 느껴질수도 있을듯 합니다.
그러나 식당에서 파는 음식맛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짜게 느끼지 않을 정도의 염도 되겠습니다.
그렇다고 조미료맛이 느껴지지는 않으며 우거지(시레기)가 들어있지 않아 소고기국밥이라기 보다는 소고기무국이 더 맞는 표현일듯 합니다.
추가로 다른 야채등의 재료를 넣지 않고  해동후 끓여만 드셔도 훌륭한 경상도식 소고기무국으로 손색이 없어 밥 한그릇 말아드시면 한끼 식사로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간편식,즉석국 중에서 경상도식 소고기무국에 가장 근접한 맛으로 콩나물 두세 주먹과 싱싱한 대파를 좀더 썰어넣으면 얼큰한 맛에 시원한 맛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배송완료 부터 상품개봉, 직접조리 까지의 과정  

아이스박스 배송

주문한 상품들이 종류와 수량별로 개별 뽁뽁이에 가지런히 담겨 아이스팩과 함께 아이스박스에 포장되어 냉동상태로 배달되었습니다.

 

 

냉동상태 상품 확인

소고기무국(국밥) 5개와 갈비탕 3개를 주문했습니다. 배달된 상품중 조리해 먹을 한개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바로 냉동실행!

 

 

냉동상태 상품 해동

해동 시간을 줄이고자 냄비에 온수를 붓고 30분 정도 넣어 두었습니다. 해동이 거의 완료되니 소고기 양지와 무,파 등이 선명하게 보이고 있네요.

 

 

해동상태 상품 개봉

팩상단을 개봉하니 단백질이 굳어 덩어리진 내용물들이 보이네요. 가열할 냄비에 붓고 아직 해동이 덜되어 뭉쳐있는 양념 등을 풀어 주었습니다.

 

 

상품 조리(가열)/완성

끓기 시작하니 제대로 된 소고기무국의 비주얼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해동후 끓였는데도 살아있는 대파의 색깔과 먹음직스러운 차돌양지고기!

 

 

 

 

경상도식 소고기무국 즉석국 얼큰한 소고기 무국 국밥 : 노초파쇼핑

경상도식 소고기무국 즉석국 얼큰한 소고기 무국 국밥

smartstore.naver.com

 

사업자 정보 표시
노초파쇼핑 | 박현주 |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서로 21길 19 | 사업자 등록번호 : 652-24-00976 | TEL : 010-4687-0587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21-서울영등포-249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